세가지 소망 (Three Wishes, 1995)
제작 : 미국
러닝타임 : 115분
감독 : 마사 쿨리지 / 음악 : 신시아 밀러
출연 : 조셉 마젤로(어린 Tom Holman 역), 패트릭 스웨이지(Jack McCloud 역), 메리 엘리자베스 마스트란토니오(Jeanne Holman 역), 세스 머미(톰 홀먼의 동생 Gunther 'Gunny' Holman 역), David Marshall Grant(Phil 역), 데이빗 자호르스키(Little Leland 역), John Diehl(Leland's Dad 역), 제이 O. 샌더스(야구 코치 Schramka 역)
▲ 세가지 소망 (1995) 영화 포스터
<세가지 소망 (1995) 영화 줄거리>
사업에 실패하고 집도 날릴 처지가 된 중년의 톰.
시간이 지나면 현재의 어려움은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남편 톰을 위로하며 딸들과 함께 떠나는 캠핑을 준비한 아내.
이런 아내를 이해하지 못하는 톰은 마지못해 자동차에 올라 운전을 한다.
톰은 뒷좌석에서 떠드는 딸들에게 괜스레 화를 내다가, 자신이 운전하는 자동차 앞을 지나가는 남자를 치일 뻔해 급하게 브레이크를 밟는다.
그리고 개와 동행하고 있는 남자를 보면서 어린 시절을 떠올리게 되는데......
영화 <세가지 소망 (1995)>은 어려운 상황에 처한 중년의 톰이 어린 시절 자신의 가족과 인연을 맺었던 떠돌이 잭 맥클라우드(패트릭 스웨이지 분)를 통해 현재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해주는 따뜻한 가족 영화입니다.
어린 톰(조셉 마젤로 분)은 한국전쟁에 나가 돌아오지 못한 아빠의 빈자리를 느끼며 또래의 친구들을 부러워하는데, 자신에게 야구를 가르쳐주는 잭을 아빠처럼 좋아하게 됩니다.
무서움이 많은 톰의 동생 거니(세스 머미 분)는 잭과 함께 다니는 '베티 제인'이라는 개를 요정으로 생각하며 두려움을 조금씩 떨쳐냅니다.
그리고 톰의 엄마 진(메리 엘리자베스 마스트란토니오 분)은 톰을 잘 챙겨주며, 아들 거니가 암에 걸렸다는 얘기를 듣고 괴로워할 때 자신을 위로해주는 잭에게 끌리게 됩니다.
정착할 수 없는 자유로운 떠돌이인 잭은 자신을 따뜻하게 보살펴 준 톰의 가족들 각자에게 하나씩 소원을 이룰 수 있도록 해주고 떠납니다.
평점 : 7점 (현재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따뜻한 가족 영화)
<참고 장면>
1. 집 밖에서 잭이 차를 타면서 하는 주문은 "남묘호렌게쿄"입니다.
2. 중년의 톰이 잭과 다시 만난 묘비명에는 J.W.McCLOUD 1944년 사망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야구 코치는 잭을 '1941년 화이트삭스 루키 투수로 25승을 올리고 사라진, 메이저리크 투수 잭 맥클라우드'로 생각했습니다.
☞ 2017년 12월 12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