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9일 월요일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반전적인 요소를 잘 살려 제대로 연출되었다면 어느 정도는 볼만했을 이야기. (스포일러 일부 포함)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제작 : 미국, 스리랑카

러닝타임 : 86분

각본, 감독 : 찬드란 루트냄

원작 : 니라이 판데이 (ORIGINAL STORY NEERAJ PANDEY)

BASED ON ORIGINAL FILM "A WEDNESDAY"

출연 : 벤 킹슬리 (남자 The Man 역), 벤크로스 (DIG 특별 수사대장 모리스 다 실바 역), 패트릭 루트남 (모히딘 경사 IP Mohideen 역), Frederick-James Koch (란잔 형사 IP Ranjan as Frederick-James Lobato 역), 아샨 디아스, 모하메드 아다말리 (장관 비서실장 Chief Secretary 역)

A Common Man

▲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영화 포스터


<라이브 테러 (2015) 줄거리>


한 남자가 스리랑카 경찰청 특별수사대(SRI LANKA POLICE HEADQUARTERS SPECIAL TASK FORCE)의 모리스 다 실바 특별 수사대장(경무관)의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어 도심 5곳에 C-4라는 플라스틱 폭탄(시한폭탄)을 설치했다며, 감옥에 수감된 네 명의 테러범들(사라스 마스터, 디 고피나스, 프라카쉬 쿠마르, 악툴 마주드)을 석방하라고 요구한다.

남자는 콜롬보 미디어 센터에 있는 TV 뉴스 원(TV NEWS ONE) 딜키 테누와라 기자에게도 전화를 걸어 특종을 제보한다며 관련 정보를 제공해 뉴스로 보도하게 만든다.


작전상황실을 긴급하게 편성한 모리스 다 실바 경무관은 남자가 제공한 정보를 단서로 폴고다 경찰서에 설치된 폭탄이 폭발하기 직전 가까스로 제거한다.

장난 전화가 아님을 파악한 모리스 다 실바 경무관은 장관에게 전권을 위임받아 협상을 진행한다.

그리고 남자의 정보와 위치를 파악하려는 한편, 남자의 요구를 들어주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는데......


<라이브 테러 (2015)>는 스리랑카에서 제작한 영화로, 촬영, 사운드, 편집, 이야기 흐름 등 모든 부분에서 부족함이 많은 영화입니다.

대사는 후시 녹음이나 영어 더빙이 많아 어색한 장면들이 많고, 이야기 흐름이나 편집 등은 대체로 지루하고 산만합니다.


남자가 악질 테러범들을 풀어준 후 그들을 제거하는 스토리는 반전적인 요소로 흥미를 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촬영, 편집 등 전반적으로 부족한 연출 때문에 전혀 흥미롭지 않았습니다.


<라이브 테러 (2015) 영화 속 대사 中>


☞ 남자 : 폴고다 경찰서에 RDX 폭탄 2kg을 숨겨놨다.


☞ 모리스 다 실바 : 고위급을 바꿔 달라는데 청장님은 출장 중이라 장관님께 연락드린 겁니다.


☞ 장관 : 자네에게 전권을 넘기겠네.

☞ 모리스 다 실바 : 알겠습니다. 한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간섭이나 지적도 하지 말고 사후 책임도 묻지 마십시오. 결정하십시오.


☞ 남자 : 가족이 죽을 때까지 기다려야만 하나?


평점 : 4.5점 (긴장감을 거의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엉성하기만 하다. 반전적인 요소를 잘 살려 제대로 연출되었다면 어느 정도는 볼만했을 이야기.)


※ 영화의 원제목은 '라이브 테러'가 아니라 '평범한 사람'(A Common Man)입니다.


☞ 2024년 4월 30일 구글 블로그 작성

2024년 4월 28일 일요일

파퍼씨네 펭귄들 (Mr. Popper's Penguins, 2011) 가볍게 볼 수 있는 따뜻한 가족 영화

파퍼씨네 펭귄들 (Mr. Popper's Penguins, 2011)

제작 : 미국

러닝타임 : 95분

감독 : 마크 워터스

출연 : 짐 캐리 (톰 파퍼 Mr. Popper 역), 칼라 구기노 (아만다 Amanda 역), 매들린 캐롤 (톰 파퍼의 딸, 제니 파퍼 Janie 역), 맥스웰 페리 코튼 (톰 파퍼의 아들, 빌리 Billy 역), 오필리아 로비본드 (톰 파퍼의 비서, 피피 페포노폴리스 Pippi 역), 안젤라 랜즈베리 (미시즈 반 군디; 셀마 반 군디 Mrs. Van Gundy 역), 도미닉 치아니즈 (리더 Reader 역), 제임스 터퍼 (릭 역), William Charles Mitchell (Yates 역 as William C. Mitchell), Henry Kelemen (Young Tommy Popper 역 as Henry Keleman), Kelli Barrett (Tommy's Mom 역), Dylan Clark Marshall (Young Tommy Popper #2 역), Brian T. Delaney (Young Tom Popper, Sr. 목소리 역), Betsy Aidem (Tavern Hostess 역)

Mr. Popper's Penguins

▲ 파퍼씨네 펭귄들 (Mr. Popper's Penguins, 2011) 영화 포스터


<파퍼씨네 펭귄들 (2011) 줄거리>


어린 톰 파퍼는 마라케쉬, 루마니아, 파퓨아 뉴 기니아 등 전 세계를 여행하며 다니는 아버지와 거의 만나지 못하지만

아버지가 여행에서 가져다 준 선물(기념품)들을 보고

무선 통신기를 통해 멀리 떨어진 아버지와 교신하며 행복을 느낀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아버지에게서 오는 무선 통신은 점점 뜸해진다.


30년 후 (30 Years Later).

뛰어난 수완으로 성공한 사업가가 된 톰 파퍼.

그는 어릴 때 아버지에게 받은 상처 때문인지 이혼한 전처와 함께 사는 자녀들과의 관계도 그렇게 좋지 못하다.


자녀들과 주말을 함께 보내려고 전처의 집에 갔다가 딸 제니가 대화가 통하지 않는다며 아빠랑 있기 싫다고 하는 바람에 쓸쓸하게 아파트로 돌아온 톰 파퍼.

그는 레지놀드에게 연락을 받고 아버지가 남긴 유언장 내용을 듣게 된다.

그리고 아버지가 유산으로 남긴 기념품이 담긴 물건을 배송받게 되는데......


<파퍼씨네 펭귄들 (2011)>은 아버지가 유산으로 남긴 펭귄을 통해 사랑을 배우고,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주인공의 이야기입니다.

영화는 코미디라는 장르의 특성에 맞게 가볍게 잘 흘러가며, 6마리의 펭귄들은 자연스럽게 영상 속에 녹아 듭니다. 


코미디 장르의 영화라 깊이 있는 울림을 전해주지는 못하지만

따뜻한 가족애를 느끼며 행복을 전해주기에는 충분합니다.


<파퍼씨네 펭귄들 (2011) 영화 속 대사 中>


☞ 톰의 아버지 (토마스 파퍼 시니어) 목소리 : 와우! 내가 얼마나 오래 떠나 있었지?

☞ 톰 : 두 달 하고도 17일이요.

☞ 톰의 아버지 목소리 : 그래? 걱정마. 사모아야말로 우리가 찾던 곳이니까. 이거야말로 내 작품이 될거야.


☞ 리더 : Tavern on the Green.

☞ 에이츠 : 거긴 센트럴 파크의 딱 하나뿐인 개인 소유지이지.

☞ 리더 (목소리) : 우린 그 위에 어떤 것이든 지을 수 있다네.


☞ 톰 파퍼 : 나도 재활용을 하지. 오래된 건물을 반짝반짝한 새 건물로 바꾸는거 말야.

☞ 아만다 : 그 사람은 잘 생기기까지 했다고.


☞ 레지놀드 : (토마스 파퍼 시니어의 유언장을 읽으며) 

지리학 협회 사람들에겐 세속적인 물건들 일부 중 내 슬로베니안 지터(현악기) 연주 테잎과 타호 유르트(유목민 전통 텐트)와 우즈벡 유르트를.

우리 토미에겐 내 기념품을 보낸다.

미안하구나! 내가 직접 전해주지 못해서.

대머리 독수리, 오버. 통신종료. (Bald Eagle, Over & Out)


☞ 뉴욕동물원(NEW YORK ZOO)의 넷 존스 : 정신차려요, 파퍼 씨. 이 펭귄들은 동물원 아니면 남극에서 밖에 못살아요.


평점 : 7.5점 (가볍게 볼 수 있는 따뜻한 가족 영화)

Mr. Popper's Penguins

▲ 영화 <플립 (Flipped, 2017)>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였던 매들린 캐롤이 톰 파퍼의 딸 제니 역으로 출연합니다.


※ 톰 파퍼가 유산으로 상속받은 것은 젠투펭귄 (Gentoo penguin) 한 마리로, 펭귄을 돌려보내려고 전화를 했다가 전화 내용을 잘못 이해한 상대방에게 다섯 마리를 추가로 더 받게 됩니다.


※ TAVERN ON THE GREEN 식당은 톰의 아버지가 여행에서 돌아올 때마다 가족들이 함께 식사하던 추억의 장소입니다.


☞ 2024년 4월 28일 구글 블로그 작성

2024년 4월 20일 토요일

칠성의 스바루 (Seven Senses of Reunion, 2018) 에피소드 목록. 내가 어린이었더라면 복잡한 생각에 빠지지 않고 가볍게 보았을지도...

칠성의 스바루 (七星のスバル; Seven Senses of Reunion, 2018)

방송 : TBS (아니메리코) (방송기간 : 2018.07.06 ~ 2018.09.21)

감독 : 니쇼지 요시히토(仁昌寺義人)

원작 : 타오 노리타케

七星のスバル

▲ 칠성의 스바루 (2018) 포스터


<칠성의 스바루 (2018)>는 일본 라이트 노벨을 원작으로 제작된 12부작 TV 애니메이션입니다.

VRMMORPG라는 게임을 소재로 이야기가 진행되는데, 소재만 봤을 때는 <소드 아트 온라인 (2012)>이 연상되는 작품입니다.


<칠성의 스바루 (2018) 줄거리>


초등학교 또래 친구들로 구성된 6인 파티 '스바루'는 '유니온'이라는 VRMMORPG 게임에서 전설적인 활약을 하고 있다.

게임을 통해 우정을 다지던 아이들은 다른 사람들이 도전하지 않는 초고난이도 퀘스트에 도전한다.

그러던 중 게임 속에서 아모우 하루토를 구하다 대신 전사한 쿠가 아사히가 현실 세계에서 실제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면서 아이들은 서로 멀어지게 된다.

쿠가 아사히의 사망 사건이 발생하면서 VRMMORPG 게임 '유니온'은 급히 서비스를 중단하게 된다.

그때로부터 6년의 시간이 흐른 2040년.

고등학생이 된 아모우 하루토는 친구의 게임 파티 참여 요구로 '리유니온'이라는 게임에 마지못해 접속하게 되는데......


12부작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칠성의 스바루 (2018)>는 이야기 구성이나 내용 전개가 너무 단조롭습니다.

그리고 인물들의 갈등이나 화해 등 이야기 흐름이 너무 단순해 별다른 재미를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칠성의 스바루 (2018) 에피소드 목록>


제1화. 再会と再開 (재회와 재시작)

제2화. 秘めたる思い (숨겨둔 마음)

제3화. あの日の約束 (그날의 약속)

제4화. 不協和音 (불협화음)

제5화. 渦巻く陰謀 (소용돌이치는 음모)

제6화. 獅竜、共闘 (사자와 용, 함께 싸우다)

제7화. 剣を求めて (검을 찾아서)

제8화. 未来の選択 (미래의 선택)

제9화. 巡り合う星々 (우연히 만난 별들)

제10화. 消えた少女 (사라진 소녀)

제11화. 這い寄る悪夢 (서서히 다가오는 악몽)

제12화. 新たなる伝説 (새로운 전설)


평점 : 6점 (내가 어린이었더라면 복잡한 생각에 빠지지 않고 조금은 재미있게 볼 수 있었을지도......)


☞ 2020년 4월 24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

2024년 4월 16일 화요일

울려라! 유포니엄 (響け!ユーフォニアム, 2016) 2기 에피소드 목록. 1기보다는 조금 무거운 내용의 에피소드들이 많지만......

울려라! 유포니엄 (響け!ユーフォニアム, 2016) 2기

방송 : 토쿄 MXTV  (방송기간 : 2016.10.05 ~ 2016.12.28)

감독 : 이시하라 타츠야

목소리 출연 : 쿠로사와 토모요 (오마에 쿠미코 역), 아사이 아야카 (카토 하즈키 역), 토요타 모에 (카와시마 사파이어 역), 안자이 치카 (코사카 레이나 역), 코토부키 미나코 (타나카 아스카 역), 하야미 사오리 (오가사와라 하루카 역), 치하라 미노리 (나카세코 카오리 역), 후지무라 코노미 (나카가와 나츠키 역), 사쿠라이 타카히로 (타키 노부루 역) 

響け!ユーフォニアム

<울려라! 유포니엄 2기>는 선라이즈 페스티벌부터 콩쿠르 멤버 선발 오디션을 거쳐 교토부대회 콩쿠르에서 금상을 수상하기까지 키타우지고교 관악부의 이야기를 다룬 1기에 이어지는 에피소드입니다.


오마에 쿠미코를 비롯한 키타우지고교 관악부원들은 꿈만 같았던 '전국대회 진출'이 현실로 다가오자 여름방학도 반납하고 더욱 열심히 연습을 합니다. 

그 과정에서 개인적인 이유로 힘들어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에피소드에 등장하기 때문에 1기 보다는 조금 무거운 에피소드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울려라! 유포니엄 (響け!ユーフォニアム)> 1기를 재미있게 봤다면 2기도 꼭 보는 것이 좋습니다.

 

<울려라! 유포니엄 2기 에피소드 목록>


1회. 한여름의 팡파레 (まなつ のファンファーレ) - 비디오포털 앱에선 Part1.(1회) Part2.(2회)로 나눠져 있습니다.

2회. 망설이는 플루트 (とまどいフルート)

3회. 고민하는 녹턴 (なやめるノクターン)

4회. 깨어나는 오보에 (めざめるオーボエ)

5회. 기적의 하모니 (きせきのハーモニー)

6회. 비 오는 날의 지휘자 (あめふりコンダクター)

7회. 역사 콘서트 (えきびるコンサート)

8회. 감기에 걸린 랩소디 (かぜひきラプソディー)

9회. 울려라! 유포니엄 (ひびけ! ユーフォニアム)

10회. 방과후 오블리가토 (ほうかごオブリガート)

11회. 첫사랑 트럼펫 (はつこいトランペット)

12회. 마지막 콩쿠르 (さいごのコンクール)

13회. 초봄 에필로그 (はるさきエピローグ)


평점 : 8점 (<울려라! 유포니엄> 1기보다는 조금 무거운 내용의 에피소드들이 많지만 1기를 봤다면 2기도 볼 것을 추천합니다.)


☞ 2017년 8월 26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

울려라! 유포니엄 (響け!ユーフォニアム, 2015) 1기 에피소드 목록. 취주악부 소녀들의 땀과 열정, 성장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애니메이션

울려라! 유포니엄 (響け!ユーフォニアム, 2015) 1기

방송 : 토쿄 MXTV (방송기간 : 2015.04.07 ~ 2015.06.30)

감독 : 이시하라 타츠야 

원작 : 타케다 아야노 

음악 : 마츠다 아키토 

響け!ユーフォニアム

<울려라! 유포니엄 (2015)>은 고등학교 취주악부에 가입한 신입생 오마에 쿠미코와 친구들이 전국대회 진출을 목표로 취주악부 활동을 하는 모습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교토부대회 콩쿠르까지 이어지는 <울려라! 유포니엄 (響け!ユーフォニアム)> 1기 각각의 에피소드들은 소녀들의 땀과 열정, 성장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등학교에 입학한 주인공들이 밴드부를 결성해서 활동하는 <케이온 (2011)>처럼 유쾌하고 가볍지는 않지만 음악을 소재로 한 성장 드라마로 제법 괜찮은 애니메이션입니다.


<울려라! 유포니엄 (響け!ユーフォニアム) 에피소드 목록>


1회. 고등학교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ようこそハイスクール)

2회. 잘 부탁해, 유포니엄 (よろしくユーフォニアム)

3회. 첫 앙상블 (はじめてアンサンブル)

4회. 노래하자, 솔페주 (うたうよソルフェーヅュ)

5회. 지금은 페스티벌 (ただいまフェスティバル)

6회. 반짝 반짝 튜바 (きらきらチューバ)

7회. 울보 색소폰 (なきむしサクソフォン)

8회. 축제 트라이앵글 (おまつりトライアングル)

9회. 오디션을 부탁해 (おねがいオーディション)

10회. 올곧은 트럼펫 (まっすぐトランペット)

11회. 어서 와, 오디션 (おかえりオーディション)

12회. 나의 유포니엄 (わたしのユーフォニアム)

13회. 안녕, 콩쿠르 (さよならコンクール)


평점 : 8점 (취주악부 소녀들의 땀과 열정, 성장의 모습을 잘 보여주는 애니메이션)


☞ 2017년 8월 26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

2024년 4월 14일 일요일

디그레이맨 할로우 (D.Gray-man HALLOW, 2016) 에피소드 목록. <디 그레이맨1 (2006)>, <디 그레이맨2 (2008)>를 보지 않은 분이라면 복잡하고 산만하게 느껴질 수도......

디그레이맨 할로우 (D.Gray-man HALLOW; ディー・グレイマン ハロー, 2016)

감독 : 아시노 요시하루 

원작 : 호시노 카츠라

목소리 출연 : 무라세 아유무 (알렌 워커 역), 사토 타쿠야 (칸다 유우 역), 하나에 나츠키 (라비 역), 카쿠마 아이 (리나리 리 역), 타치바나 신노스케 (하워드 링크 역), 스기야마 노리아키 (알레이스터 크로울리 역), 코시미즈 아미 (미란다 롯토 역), 모가미 츠구오 (크로스 마리안 역), 에구치 타쿠야 (마다라오 역), 아오야마 유타카 (천년백작 역), 호시 소이치로 (와이즈리 역), 아사라 료타 (알마 카르마 역)

D.Gray-man HALLOW

▲ 디그레이맨 할로우 (D.Gray-man HALLOW, 2016) 포스터


<디그레이맨 할로우 (2016)>는 2016년 7월 4일에서 9월 27일까지 TV 도쿄에서 방송된 13부작 TV 애니메이션입니다.


<디그레이맨 할로우 (D.Gray-man HALLOW, 2016)>는 디 그레이맨 TV애니메이션 10주년 기념작으로, 스토리는 지난 시리즈에 이어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TV애니메이션 <디 그레이맨1 (2006)>, <디 그레이맨2 (2008)>, 또는 원작 만화를 보지 않은 내겐 13부작의 <디그레이맨 할로우 (D.Gray-man HALLOW, 2016)>는 별로 재미없는 작품이었습니다.

주인공 알렌 워커 등 몇몇 인물들을 제외하면 등장하는 인물들이 많아 산만했습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중요한 용어들도 쉽게 익숙해지지 않았습니다.

 

<디그레이맨 할로우 (2016)>는 초자연적이고 신비한 힘을 지니고 있는 이노센스(Innocence)를 다루며 악마들과 싸우는 검은 교단 엑소시스트들의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천년백작, 트라이드, 와이즐리, 러슬러 등의 노아의 메모리를 가진 사도들이 등장하고, 엑소시스트들과 함께 하며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인조 생명체 골렘(Golem), 모든 이노센스의 근원이 되는 이노센스 하트(Heart), 하트를 지키려는 자립형 이노센스 아포크리포스(Apocrypose), 그리고 다크매터(Dark Metter), 노아의 메모리(Noah's Memory) 등이 등장하면 원작 만화를 보지 않았거나 TV애니메이션 <디 그레이맨1 (2006)>, <디 그레이맨2 (2008)>를 보지 않은 이들은 좀처럼 몰입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에피소드에서 충분하게 이야기를 보여준, 칸다 유우와 알마 카르마의 과거 이야기가 담긴 에피소드는 조금 인상적이고 재미가 있었습니다.

 

이노센스, 하트, 다크매터, 서드 엑소시스트, 세컨드 엑소시스트, 노아, 노아의 메모리, 14사도, 사도, 천년백작 등의 용어 때문에 애니메이션에 쉽게 몰입하지 못한 분들은 아래 위키백과의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https://ko.wikipedia.org/wiki/%EB%94%94_%EA%B7%B8%EB%A0%88%EC%9D%B4%EB%A7%A8

 

<디그레이맨 할로우 (D.Gray-man HALLOW, 2016) 에피소드 목록>


1화. 14번째 (14番目)

2화. 론리 보이 (ロンリーボーイ)

3화. 얼굴을 씻으면 괜찮아 (顔を洗えば大丈夫)

4화. 성전 블러드 (聖戦ブラッド)

5화. 알마 카르마 (アルマ=カルマ)

6화. friend (friend)

7화. 무성화의 진실 (徒花の真実)

8화. 각성 (覚醒)

9화. 리틀 굿바이 (リトル・グッバイ)

10화. 절망의 죄인 (絶望の罪人)

11화. 감춰진 것 (隠されたもの)

12화. My Home (My Home)

13화. 워커 (ウォーカー) : '걷는 자'라는 뜻을 가진 주인공 워커의 이야기.

 

평점 : 7점 (원작 만화, 또는 과거에 제작된 TV애니메이션을 보지 않은 분이라면 산만하고 재미없게 느낄 가능성이 높은 작품)


☞ 2017년 8월 22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

2024년 4월 13일 토요일

나와라! 코쿠리씨 (繰繰れ! コックリさん, 2014) 등장인물, 에피소드 목록. 코쿠리씨와 다른 요괴(神)들 보다 코히나, 지메코 등이 중심이 되는 에피소드들이 많았더라면...

나와라! 코쿠리씨 (繰繰れ! コックリさん, 2014)

원작 : 엔도 미도리(遠藤ミドリ)

감독 : 히라이케 요시마사  

繰繰れ! コックリさん

▲ 나와라! 코쿠리씨 (繰繰れ! コックリさん, 2014) 포스터

 

< 등장인물 (목소리 출연) >


- 이치마츠 코히나 (CV. 히로하시 료) : 스스로 인형이라 주장하는 4차원 소녀. 컵라면 매니아. 

- 코쿠리씨 (CV. 오노 다이스케/시라이시 료코) : 코히나가 코쿠리상 의식을 통해 불러낸 여우 요괴.

- 이누가미 (CV. 사쿠라이 타카히로/사이토 치와) : 개 요괴. 

- 시가라키 (CV. 나카타 죠지) : 너구리 요괴.

- 타마 (CV. 유카나) : 고양이 요괴

- 지메코 (CV. 카네모토 히사코) : 코히나와 친구가 되고 싶은 소녀. 5회에 등장.

- 야마모토 군 (CV. 야마모토 카즈토미) : 코히나와 같은 반에 있는 친구. 외계인 모습을 하고 있지만 지구인이라고 이야기를 함.

- 쿠레하 (CV. 사토 리나) : 단풍나무 밑에서 연인을 기다리는 지박령. 10회에 등장.

- 텐구 (CV. 토리우미 코스케)

- 나레이션 (CV. 타무라 유카리)


<나와라! 코쿠리씨 (繰繰れ! コックリさん, 2014)>은 도쿄TV에서 2014년 10월 6일에서 2014년 12월 22일까지 방송된 TV 애니메이션입니다. 

 

스스로 인형이라고 주장하는 4차원 소녀 이치마츠 코히나.

이치마츠 코히나는 코쿠리상 의식을 통해 불러낸 여우 요괴(神)와 함께 살게 된다.

그리고 이후에 이누가미, 시가라키 등 다른 요괴들도 함께 살게 되면서 여러 에피소드들로 이야기를 이끌어가게 되는데......

 

<나와라! 코쿠리씨 (2014)>는 엉뚱하고 때론 엽기적인 코미디 장르의 애니메이션입니다.

개인적으로 코쿠리씨, 이누가미, 시가라키가 함께 등장하는 에피소드들은 재미가 덜하고 새로운 등장인물들이 추가로 나오는 5회, 10회, 12회 등의 에피소드들이 더 재미있었습니다.

 

<나와라! 코쿠리씨 (繰繰れ! コックリさん) 에피소드 목록>


1회. 인형 소녀, 코쿠리 씨를 만나다 (人形少女・ミーツ・コックリさん!)

2회. 상큼한 미소는 참된 사람을 향한 첫걸음 (爽やか笑顔は真人間への第一歩!)

3회. 이누가미, 스테이 하우스 (狗神ステイハウス!)

4회. 신경 쓰이는 그 녀석은 SF계 (気になるアイツはSF系!)

5회. 책상의 꽃은 메시지 (机のお花はメッセージ!)

6회. 코히나와 외눈박이와 시라가키 (こひなと一つ目と信楽!)

7회. 고양이신 타마 한눈에 반하다 (猫神タマの一目惚れ!)

8회. 코쿠리 씨의 수증기 비밀 온천 순례 (コックリさんの湯けむり秘湯めぐり!)

9회. 고민이 많은 나이 (悩み多きト・シ・ゴ・ロ!)

10회. 단풍, 기다리는 나날들 (紅葉待ちぼうけの日々!)

11회. 낙오자 어른으로 코스프레 (大人ドロップアウトでコスプレイ!)

12회. DESTINY (DESTINY!)


평점 : 7점 (코쿠리씨와 다른 요괴(神)들 보다 코히나, 지메코 등이 중심이 되는 에피소드들이 많았더라면 더 재미있지 않았을까) 


오프닝 음악 - Welcome!! DISCOけもけもけ [노래 : 코쿠리상(CV. 오노 다이스케), 피처링 : 이누가미(CV. 사쿠라이 타카히로), 시가라키(CV. 나카타 조지)]

엔딩 음악 - This Merry Go Round Song (노래 : 스에미츠 아츠시)


☞ 2017년 8월 24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

2024년 4월 9일 화요일

바라카몬 (ばらかもん, 2014) 에피소드 목록. 서예라는 소재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만든 12부작 코미디 애니메이션

바라카몬 (ばらかもん, 2014)

원작 : 요시노 사츠키

감독 : 타치바나 마사키

ばらかもん

▲ 바라카몬 (ばらかもん, 2014) 포스터


<바라카몬 (ばらかもん, 2014)>은 요시노 사츠키가 그린 만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12부작 TV 애니메이션으로, 2014년 7월 6일부터 2014년 9월 28일까지 일본 NTV에서 방송되었습니다.

 

<바라카몬 (ばらかもん, 2014) 줄거리>


젊고 유능한 서예가 한다 세이슈는 전시회에서 자신의 작품을 혹평한 서예관 관장을 폭행하면서 물의를 빚은 후, 나카사키 현 고토 열도의 외딴 섬으로 간다.


어렸을 때부터 서예만 한 까닭에 친구도 거의 없고 참을성도 부족한 한다 세이슈.

그는 섬에 사는 아이들과 이웃들을 통해 소소한 일상의 즐거움과 행복을 알게 된다.

그리고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서예를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는데......

 

<바라카몬 (ばらかもん, 2014) 에피소드 목록>


1회. 바라카코돈 (ばらかこどん) / 씩씩한 아이

2회. 야카마시카 (やかましか) / 시끄럽다

3회. 히톤 모치 (ひとんもち) / 축하하려고 던지는 떡

4회. 시만 온쯔안돈 (しまんおんつぁんどん) / 섬의 아저씨들

5회. 운니 오에기잇 (うんにおえぎいっ) / 바다에 헤엄치러

6회. 요손몬 (よそんもん) / 도쿄에서 온 녀석들

7회. 히산이오 (ひさんいを) / 고급 생선

8회. 온데 (オンデ) / 염불 춤

9회. 오케가 마쿳치시타 (おけがまくっちした) / 크게 다칠 뻔

10회. 닷치 이코데 (だっちいこで) / 다 같이 가자

11회. 東京にいます / 도쿄에 있습니다

12회. 카엣테 키테 우리시카 (かえってきてうりしか) / 나루 돌아와

 

가볍게 보고 즐길 수 있는 각각의 에피소드들이 장점인 <바라카몬 (ばらかもん, 2014)>은 '씩씩한 사람'이라는 고토 열도 지방의 방언으로, 애니메이션에서는 해당 지역의 방언들이 많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평점 : 8점 (서예라는 소재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만든 코미디 애니메이션)  

 

오프닝 음악 : らしさ(라시사) - SUPER BEAVER

엔딩 음악 : Innocence - NoisyCell


☞ 2017년 7월 24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

2024년 4월 4일 목요일

고양이에게 밥을 주지 마세요 (Don't Feed The Stray Cats, 2021). 캣맘 권나영 씨와 다양한 이름을 가진 길고양이들

고양이에게 밥을 주지 마세요 (Don't Feed The Stray Cats, 2021)

배급 Distribution : 영화사 <목영> MOCKYOUNG Ltd.

연출 Directed by : 김희주 Kim Heeju, 정주희 Jeong Juhee

출연 CAST : 권나영 (Kwon Nayeong), 정주희 (Jeong Juhee), 김희주 (Kim Heeju), 김경희 (Gim Gyeonghui), 임영기 (Lim Yeonggi)

모모 Momo, 가을이 Gaeul, 완두 Wandu, 장군이 Jangun, 또또 Thotho, 노랑이 Norang, 이이 EiEi, 먹이 Mugy, 몽실이 Mongsil, 카미 Kami, 까미 Gami, 꼬맹이 Komang, 뚱이 Thung, 금돌이 Geumdol, 뽀미 Bomi, 다람이 Daram, 콩이 Kong, 로또 Lotto, 보람이 Boram, 꽃꽂이 Kotkot, 짜장이 Jajang, 꽃분이 Kotbun, 식탐이 Siktom, 나비 Nabi, 까망이 Kamang, 노리 Nori, 터리 Tori, 복이 Bok, 용수 Yongsu

그리고 길 위의 모든 아가들 And All Of The Cats On The Road

Don't Feed The Stray Cats

▲ 고양이에게 밥을 주지 마세요 (2021) 포스터


<고양이에게 밥을 주지 마세요 (2021)>는 어려운 처지에서도 불편한 몸으로 길고양이에게 먹이를 주는 캣맘 권나영 씨의 모습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 


고양이를 좋아하지 않거나

길고양이 소리에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하거나

길고양이 때문에 피해를 입은 분이라면

길고양이에게 먹이를 주는 캣맘을 부정적으로 볼 수도 있을 것입니다.


<고양이에게 밥을 주지 마세요 (2021)>에 나오는 캣맘 권나영 씨는 TV나 뉴스 등에서 나오는 일반적인 캣맘과는 조금 다른 점이 있습니다.


권나영 씨는 자신이 먹이를 주는 길고양이들에게 일일이 이름을 붙여주고

고양이 수가 늘어나지 않도록 중성화수술(TNR)도 시키며

고양이를 구조해서 치료하거나 입양을 보내는 활동도 함께 합니다.

Don't Feed The Stray Cats

뇌병변을 앓고 있는 권나영 씨는 수급비를 받아서 생활하는 빠듯한 형편이지만

길고양이에게 먹이를 주고, 길고양이를 도와주는 캣맘의 활동을 멈추지 않습니다.


소수의 사람이 아무리 노력하더라도 길고양이가 줄어들거나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동물을 위하는 권나영 씨 같은 분을 보며 길고양이와의 공존에 관해 진지하게 고민하게 됩니다.


<대사 中>


☞ 연출 : 후회해 본 적은 없으세요? 너무 힘드니까

☞ 권나영 : 그래도 후회는 없더라고.

내가 힘이 들어가 이렇게 막 그걸 하면서 

내가 사료도 못 살 때는 핸드폰으로 막 결제를 한다고. 급하니까

그럼 요금이 막 30만 원씩 나와

그러면 막 수급비 나오면 그거 나가고

전기세 나가고 물세 나가고 집세 나가고 하면

힘들 때는 정말 막 말을 못하고


☞ 권나영 : 동물이나 사람이나 죽고 사는 건 같은 건데.


평점 : 6점 (캣맘 권나영 씨와 다양한 이름을 가진 길고양이들)


촬영 Cinematographer : 정주희 Jeong Juhee, 김희주 Kim Heeju 

제작 Producer : 정주희 Jeong Juhee

편집 Editor : 김희주 Kim Heeju 

동시녹음 Sound Recordist : 김희주 Kim Heeju 

시각효과 Visual Effect : 정주희 Jeong Juhee, 김희주 Kim Heeju

색보정 Colorlist : 정주희 Jeong Juhee

자료제공 Archive Footage : 권나영 페이스북 Facebook of Kwon Nayoung


장소협조 Location : 중앙동물병원, 조은동물병원, 이앤김동물병원, 신풍동물병원, 우리동물병원, 메트로내과, 커피타는 고양이, 유기묘 입양카페 <지구별고양이>


제작지원 Production Support : 동국대학교 영화영상학과, 동국대학교 링크사업단, 동국대학교 후반작업실, 동국대학교 기재실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Special Thanks To 中

페이스북 커뮤니티 <길고양이친구들>

동국대학교 길고양이 소모임 <동냥꽁냥>

동국대학교 동물과사회연구소

한겨레 애니멀피플

동물구조119


가족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hanks For Adopting

카미와 최민님

가을이(묭이)와 레오쌤님

꽃꽂이(거봉이)와 윤도원님

꼬맹이와 김광호님

짜장이(살금이)와 김정심님


☞ 2024년 4월 5일 작성 (구글 블로그)

2024년 4월 2일 화요일

댐즐 (Damsel, 2024) 넷플릭스 영화. 용에게 제물로 바쳐진 소녀(댐즐)의 동굴 속 생존기.

댐즐 (Damsel, 2024)

제작 : 미국

러닝타임 : 108분

감독 : 후안 카를로스 프레스나딜로 (Juan Carlos Fresnadillo)

MUSIC BY DAVID FLEMING

SCORE PRODUCED BY HANS ZIMMER

Dragon Designed by PATRICK TATOPOULOS

출연 : 밀리 바비 브라운 (엘로디 Elodie 역), 레이 윈스턴 (엘로디의 아버지, 베이포드 경 Lord Bayford 역), 안젤라 바셋 (엘로디의 새어머니, 레이디 베이포드 Lady Bayford 역), 브룩 카터 (엘로디의 여동생, 플로리아 Floria 역), 닉 로빈슨 (헨리 왕자 역), 로빈 라이트 (이사벨 여왕 Queen Isabelle 역), Milo Twomey (King Roderick 역), Nicole Joseph (Princess Victoria 역), Tasha Lim (Prince Henry's Bride 역), Brogan Mcfarlane (Princess 역), Sonya Nisa (Princess 역), Esther Odumade (Princess 역), Margarita Ren (Princess 역), MATT SLACK (왕 역), Shohreh Aghdashloo (Dragon 목소리 역)

Damsel

▲ 영화 댐즐 (Damsel, 2024) 포스터


<댐즐 (Damsel, 2024) 영화 줄거리>


영주의 딸 엘로디는 척박한 땅에서 추위와 굶주림에 시달리는 백성들을 위해 헨리 왕자와 결혼하기 위해 가족과 함께 오레아 왕국으로 간다.


멋진 풍경 속에 풍족함이 가득한 오레아 왕국.

백성들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선택한 결혼이었지만

오레아 왕국의 헨리 왕자를 만나 이야기를 하면서 엘로디는 행복한 결혼을 꿈꾸게 된다.


축복을 받으며 결혼식을 마친 엘로디와 헨리 왕자는 산꼭대기에 있는 동굴로 간다.

그곳에는 이사벨 여왕과 마스크를 쓴 귀족들이 엘로디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넷플릭스 영화 <댐즐 (2024)>은 백성들을 위해 왕자와 결혼한 주인공이 용에게 제물(sacrifice)로 바쳐진 후 생존을 위해 몸부림치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영화로, 영화 예고편을 보며 상당히 재미있을 것으로 기대한 작품입니다.


엘로디와 가족이 오레아 왕국 이사벨 여왕의 친서를 받고 오레아 왕국으로 가서 결혼하기 까지 초반 30여분의 시간은 멋진 풍경(CG 포함)을 제외하면 하품이 나올 정도로 지루했습니다.

초반이 너무 지루했기 때문인지 제물이 되어 동굴 속으로 던져진 엘로디가 불을 뿜는 용을 피해 동굴 속에서 생존을 위해 몸부림치는 중후반의 이야기도 제대로 몰입되지 않고 재미없었습니다.

하지만 글을 쓰기 위해 중반부부터 다시 영화를 보니 액션이나 긴장감이 부족하지만 그럭저럭 볼만한 수준은 되는 영화였습니다. 


평점 : 6.5점 (초반 30여분의 시간이 너무 지루해 중후반에도 제대로 몰입되지 않았다)


<영화 속 대사 中>


☞ 엘로디 : 플로리아, 백성들이 추위에 떨고 있어. 굶주리고 있다고.


☞ 이사벨 여왕 : 왕은 딸들을 사랑했지만 백성에 대한 의무감은 더 강했기에 협약을 맺었고 세 공주가 괴물의 배 속에서 운명을 맞이하며 왕국이 탄생했다.

우린 대대로 그 희생을 기려왔지. 수백 년 동안 말이야.


☞ 드래곤 : 너희 종족은 대대로 대가를 치러야 한다.


☞ 드래곤 : 네게서 왕족의 냄새가 나는구나. 네 혈통의 냄새.


※ 영화 제목 댐즐(Damsel)은 '처녀'라는 뜻입니다.


※ 오레아 왕국은 오레아 왕국의 시조(왕)가 용의 새끼 세 마리를 죽인 후 종족의 마지막 생존자가 된 용에게 수백 년 동안 대대로 왕족의 후손인 세 딸들을 바치며 풍족한 땅에서 부와 평화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 빅토리아, 비어트리스, 아르테미스, 제너비브, 파티마, 칼로타......

엘로디는 동굴 속에서 제물이 되어 죽어간 많은 공주(왕세자비)들의 이름을 접하게 됩니다.

그리고 제물이 된 자신을 죽이려는 용의 원한과 복수심에 공감하기도 합니다.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반전적인 요소를 잘 살려 제대로 연출되었다면 어느 정도는 볼만했을 이야기. (스포일러 일부 포함)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제작 : 미국, 스리랑카 러닝타임 : 86분 각본, 감독 : 찬드란 루트냄 원작 : 니라이 판데이 (ORIGINAL STORY NEERAJ PANDEY) BASED ON ORIGINAL FIL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