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4일 월요일

맥전 (Wheat, 2009) 전국시대 진(秦)나라와 조(趙)나라가 싸운 장평 전투 전후를 시대 배경으로 한 영화

맥전 (보리밭, Wheat, 麥田, 2009)

제작 : 중국

상영시간 : 108분

각본, 감독 : 하평 

출연 : 판빙빙(Li 역), 황각(Xia; 가 역), 두가의(Zhe; 첩? 역), 왕학기(Ju-cong Da Ren 역), 왕지문(Chong 역), 왕희(Ji Si Po 역), 이가(Female chef 역), 진야친(노인 역), 손계전, 왕가가

Wheat

▲ 맥전 (보리밭, 2009) 영화 포스터


<맥전 (2009) 영화 줄거리>


전국시대 진나라와 조나라의 장편 전투가 끝난 후 진나라 정예병인 '가'(황각 분)는 추수를 해야 한다면 탈영한다.

진나라로 향하던 '가'는 진나라 탈영병 '첩'(?)을 만나게 되고, 진나라 국경 함곡관에서 탈영병을 쫓는 진나라 군인들을 피해 달아나다 절벽에서 뛰어내린다.

조나라의 노읍성 강가로 떠내려온 이들은 그곳에 사는 마을 주민들(여자와 아이들)에게 구조된다.

이들은 자신들이 조나라의 무수(성) 사람이고, 장평에서 조나라 군대가 진나라 군대를 무찌르고 포로들을 몰살(생매장, 참수)시켰다며 노읍성 성주 극총의 부인(판빙빙 분)과 제사장 앞에서 거짓말을 한다.

이 이야기를 전해 들은 노읍성 주민들은 매우 기뻐하며 이들을 환대하는데......


영화 <맥전 (2009)>은 전국시대 진(秦)나라와 조(趙)나라가 싸운 장평 전투(BC 262년 ~ BC 260년) 전후를 시대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진나라 탈영병들이 조나라의 노읍성 주민들에게 구조(발견)되고 거짓말을 하는 영화 초반부의 상황 설정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후에는 이야기를 맛깔스럽게 풀어내지 못하고 답답하게만 흘러 갑니다.


에필로그

20년 후, 진나라는 천하를 통일해 전국시대의 끝을 알렸다.

여 부인, 가와 같은 이들의 운명은 알 수 없는 채로.


평점 : 6점 (영화 초반부의 상황 설정은 나쁘지 않았지만......)


☞ 2020년 11월 10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반전적인 요소를 잘 살려 제대로 연출되었다면 어느 정도는 볼만했을 이야기. (스포일러 일부 포함)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제작 : 미국, 스리랑카 러닝타임 : 86분 각본, 감독 : 찬드란 루트냄 원작 : 니라이 판데이 (ORIGINAL STORY NEERAJ PANDEY) BASED ON ORIGINAL FIL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