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빙결의 인연 (2019)
Re:ZERO -Starting Life in Another World: Frozen Bonds, Re:ゼロから始める異世界生活 氷結の絆
제작 : 일본
러닝타임 : 80분
원작 : 나가츠키 탓페이 / 각본 : 요코타니 마사히로
감독 : 와타나베 마사하루
목소리 출연 : 타카하시 리에(에밀리아 목소리 역), 우치야마 유미(팩 목소리 역), 코바야시 유스케(나츠키 스바루 목소리 역), 미나세 이노리(렘 목소리 역), 무라카와 리에(람 목소리 역), 코야스 타케히토(로즈월 L 메이더스 목소리 역)
▲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빙결의 인연 (2019) 애니메이션 포스터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빙결의 인연 (2019)>은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극장판 2기입니다.
극장판 1기인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메모리 스노우 (2018)>에서는 팩이 마나를 발산하면서 로즈월 저택과 마을에 눈이 계속 내렸고, 로즈월 저택에 머무르는 이들과 마을 사람들이 눈축제를 즐기며, 스바루와 에밀리아는 데이트를 하게 됩니다.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빙결의 인연 (2019)>은 눈축제가 열린 날 밤에 에밀리아가 로즈월 저택 마당에 있는 얼음으로 만든 사람 모양의 조각들을 바라보면서 과거를 회상하는 내용으로, 에밀리아와 팩의 과거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녹지 않는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얼음 숲인, 친룡왕국 루그니카의 엘리오르 대산림에는 에밀리아가 홀로 살고 있습니다.
에밀리아는 정령 팩이 자신의 곁에 머물 때는 팩과 이야기를 하지만, 대부분의 시간은 얼어버린 아이(엘프)에 묻은 눈을 닦아내거나 집안 청소를 하거나 숲을 돌아다니며 지도를 만들며 소일합니다.
에밀리아는 식량이 모두 떨어질 때면 보석을 캐 얼음 숲 근처에 있는 마을로 가서 식량으로 바꿔오는데, 마을로 가거나 사람을 만나게 될 때는 망토에 달린 모자를 푹 눌러씁니다.
에밀리아가 그렇게 하는 이유는 자주색 눈빛을 가진 은발의 하프 엘프였던 '질투의 마녀'를 닮은 외모 때문입니다.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빙결의 인연 (2019)>의 줄거리를 보면 (에밀)리아의 고독과 팩의 연민 등 여러 다양한 감정들을 보여주며 공감을 불러올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이런 감정들은 거의 담아내지 못하고, 세계의 균형을 지키기 위해 에밀리아를 제거하려고 나타난 조정자 메라퀘라라는 존재도 전혀 감흥을 불러오지 못합니다.
평점 : 5점 (감흥이나 재미를 주지못하는, 밋밋한 연출과 이야기 흐름)
☞ 2020년 7월 23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