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퀘스트: 유어 스토리 (Dragon Quest Your Story, ドラゴンクエスト ユア・ストーリー, 2019)
제작 : 일본
러닝타임 : 102분
감독 : 야마자키 타카시(총감독), 야기 류이치, 하나후사 마코토
각본 : 야마자키 타카시
목소리 출연 : 사토 타케루(류카 목소리 역), 아리무라 카스미(비앙카 목소리 역), 하루(플로라 목소리 역), 사카구치 켄타로(헨리 목소리 역), 야마다 타카유키(파파스 목소리 역), 켄도 코바야시(산쵸 목소리 역)
▲ 드래곤 퀘스트: 유어 스토리 (2019) 포스터
<드래곤 퀘스트: 유어 스토리 (2019)>는 RPG 게임 <드래곤 퀘스트 V 천공의 신부(ドラゴンクエストV 天空の花嫁)>의 내용을 토대로 제작된 3D CG 애니메이션(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입니다.
"아주 옛날, 천공인은 힘을 모아 수많은 희생을 치르며 대마왕인 밀드라스를 마계의 문 너무에 봉인했다. 그리고 그 문을 다시 열려는 자가 나타날 때 그것을 닫을 수 있는 힘을 한 자루의 검에 봉인했다. 그 검은 천공인 혈족인 용자만이 휘두를 수 있다." - 프롤로그 자막
<드래곤 퀘스트: 유어 스토리 (2019)>는 고전 RPG 게임을 실행하는 것처럼 시작하며 '드래곤 퀘스트'라는 인기 RPG 게임을 즐겼던 이들에게 향수를 전해주려 합니다.
하지만 이것이 애니메이션의 재미나 완성도에 있어서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유어 스토리 (2019) 줄거리>
파파스는 아들 류카와 함께 여행하며 게마에게 납치된 아내 마사를 찾아다닌다.
하지만 라인하트 왕국에서 게마와 싸우다 죽고, 파파스의 아들 류카와 라인하트 왕국의 헨리 왕자는 노예가 된다.
오랫동안 노예 생활을 하던 류카와 헨리는 노역장을 탈출하고, 류카는 아빠 파파스의 유언을 떠올리며 산타로즈의 고향집으로 돌아간다.
그리고 그곳에서 아빠가 남긴 일기장을 발견한다.
"게마는 마계의 문을 여는 주문이 궁금해 천공인 혈족인 마사를 납치한 듯하다.
마사는 아직 살아있다.
천공의 검과 천공의 용자를 찾아 마계의 문을 완전히 봉쇄하면 마사를 구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류카가 바로 천공의 용자라고 믿는다."
- 파파스의 일기장 中
루드만이 '천공의 검'을 손에 넣었다는 말을 산쵸에게 듣고, 파파스의 유품인 칼을 가지고 사라보나로 향하는 류카.
류카는 사라보나에서 루드만의 딸 플로라와 어린 시절 함께 모험했던 마법사 비앙카를 만나게 되는데......
<드래곤 퀘스트: 유어 스토리 (2019)>는 원작 게임의 내용을 짧은 시간에 모두 담아내려는 욕심을 부린 탓인지, 감정 몰입이나 여운을 남길 틈도 없이 급하게 이야기를 진행시켜 나갑니다.
그러다보니 몰입감은 떨어지고 흥미도 잃고 말았습니다.
산타로즈 고향집으로 돌아간 류카와 비앙카.
그리고 둘 사이에 태어난 아기(아루스).
그들을 습격한 게마의 부하들.
게마에 의해 돌이 된 류카와 비앙카.
그리고 8년의 시간이 흐른 뒤......
이야기는 끝까지 핵심 줄거리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후반부에는 미래의 게임 요소를 반영하려는 듯 반전 요소도 선보이지만 이 또한 식상할 뿐입니다.
평점 : 6점 (감정 몰입이나 여운을 남길 틈 없이 핵심 줄거리 중심으로 급하게 진행되는 이야기)
※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실제하는 인물들이 아니고, '드래곤 퀘스트'라는 옛날 인기 게임을 새 플랫폼으로 리메이크한, 최첨단 VR 기능을 이용한 드래곤 퀘스트 체험판 속 가상의 캐릭터입니다.
실제 인물은 게임을 하는 동안 기억을 일시 잃어버린 상태에서 류카가 되어 게임을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 류카가 싸우는 최종 보스는 밀드라스의 캐릭터 코드를 본떠 게임에 침입한 바이러스로,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인 슬라린의 도움을 받아 물리치게 됩니다.
☞ 2020년 7월 30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