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18일 수요일

언더월드 (Underworld, 2003), 뱀파이어와 늑대인간이라는 소재로 흥미로운 이야기를 만들었지만, 마지막 두 종족 간의 전투 장면은 아쉬운 작품

언더월드 (Underworld, 2003)

제작 : 미국, 독일, 헝가리, 영국

러닝타임 : 121분

감독 : 렌 와이즈먼

출연 : 케이트 베킨세일(셀린느 역), 스캇 스피드맨(마이클 코빈 역), 마이클 쉰(루시앙 역), 셰인 브롤리(크레이븐 역), 빌 나이(빅터 역), 어윈 레더(신지 역), 소피아 마일즈(에리카 역), 로비 지(칸 역), 웬트워스 밀러(마이클 코빈의 친구, 의사 아담 록우드 박사 역), 지타 고로그(아멜리아 역)

Underworld

▲ 언더월드 (Underworld, 2003) 영화 포스터


<언더월드 (Underworld, 2003) 영화 줄거리>


600년간 지속된 뱀파이어와 라이칸(늑대인간)의 전쟁.

라이칸을 사냥하는 임무를 맡은 뱀파이어 셀린느(케이트 베킨세일 분)와 동료들은 라이칸을 추적하다 지하철역에서 라이칸들과 치열한 싸움을 하게 되고, 셀린느만 살아서 크레이븐(셰인 브롤리 분)이 대장으로 있는 저택으로 돌아온다. 


라이칸을 추적하면서 촬영한 영상을 살펴보던 셀린느는 라이칸들이 마이클 코빈(스캇 스피드맨 분)이라는 인간을  쫓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마이클 코빈이 있는 집으로 가서 그를 만나는데, 그곳에 나타난 라이칸 무리의 공격을 받게 된다.

라이칸 무리를 이끌고 있는 루시앙(마이클 쉰 분)에게 마이클이 물리고, 루시앙의 추격을 피해 달아나던 셀린느와 마이클은 차가 전복되어 물에 빠지게 되는데......


<언더월드 (Underworld, 2003)>는 할리우드 영화에서 자주 다뤘던 소재인 뱀파이어와 늑대인간을 한 영화 속에 등장시키며 흥미를 유발합니다.

영화가 시작하면서 뱀파이어와 늑대인간이 지하철역에서 총 등을 이용해 싸우는 장면은 기대감을 충족시켜줍니다.


방사선 처리된 자외선 탄환을 사용하는 라이칸과 은으로 만든 탄환을 사용하는 뱀파이어라는 설정은 두 종족이 총을 사용하며 전투를 할 수 있게 된 이유를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영화 후반부 두 종족이 치열하게 싸우는 장면에서 라이칸은 늑대인간으로 변해 싸움을 합니다.

하지만 뱀파이어들은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지 않고 상대적으로 나약한 모습만 보여주며 계속 총을 사용합니다.

이 때문에 뱀파이어와 늑대인간의 사실감 넘치는 싸움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게 되어 산만하고 지루하게 만듭니다. 

Underworld

▲ <언더월드 (Underworld, 2003)>에는 <프리즌 브레이크> 시리즈에서 마이클 스코필드 역을 맡았던 웬트워스 밀러가 마이클 코빈의 친구인 의사 아담으로 나옵니다. [출처 : 언더월드 (Underworld, 2003) 화면 캡처]


평점 : 7점 (뱀파이어와 늑대인간이라는 소재로 흥미로운 이야기를 만들었지만, 마지막 두 종족 간의 전투 장면은 아쉬운 작품) 


☞ 2018년 1월 11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반전적인 요소를 잘 살려 제대로 연출되었다면 어느 정도는 볼만했을 이야기. (스포일러 일부 포함)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제작 : 미국, 스리랑카 러닝타임 : 86분 각본, 감독 : 찬드란 루트냄 원작 : 니라이 판데이 (ORIGINAL STORY NEERAJ PANDEY) BASED ON ORIGINAL FIL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