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11일 수요일

동키호테 (Donkey Xote, 2007), 돈키호테, 산쵸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말 로시난테와 당나귀 동키

동키호테 (Donkey Xote, 2007)

제작 : 스페인, 이탈리아

러닝타임 : 83분

감독 : 호셉 포조 

목소리 출연 (한국어 더빙) : 박준형(돈키호테 역), 정종철(동키 역), 오정태(산초 역)

Donkey Xote

▲ 동키호테 (Donkey Xote, 2007) 영화 포스터


<동키호테 (Donkey Xote, 2007) 영화 줄거리> 


모험 소설을 통해 라만차 마을을 비롯해 전국적으로 유명해진 돈키호테. 

그를 시기한 마을 시장은 돈키호테의 명성을 깎아내릴 두번째 모험을 계획하고, 모험 후 사이가 나빠진 돈키호테와 산쵸를 불러 '둘시네아'를 찾는 모험을 떠나도록 부추긴다. 

이 모험길에는 이제는 늙어 기력이 약해진 돈키호테의 말 '로시난테'와 유명해지고 싶은 산쵸의 당나귀 '동키'도 함께 한다.

돈키호테와 산쵸, 그리고 로시난테와 동키의 여행길 곳곳에는 마을 시장의 음모가 도사리고 있는데......


이 작품이 어린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이니 영화의 마지막은 당연히 해피엔딩임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나 그렇듯 목소리 더빙을 하는 한국 유명 연예인들의 목소리는 조금 어색함을 느끼게 만듭니다.


의인화된 캐릭터와 슈렉(2001) 이후 쏟아져나온 비슷한 포맷의 이야기들을 많이 접했기에 이 영화 '동키호테'는 뻔하고 지루할 뿐입니다.

의인화된 동물 캐릭터가 등장하니 어린이들에게 조금 즐거움을 줄지는 모르겠습니다.


평점 : 6점 (뻔히 예측 가능한 캐릭터와 이야기들. 정성스럽게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분들의 노고를 생각해서 조금 후하게 점수를 준다.)


※ 영화의 제목이 '돈키호테(Don Quixote)'가 아니라 '동키호테(Donkey Xote)'인 것처럼, 이 애니메이션의 핵심 주인공은 의인화한 캐릭터인 동키(Donkey; 당나귀)입니다. 


☞ 2014년 11월 3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반전적인 요소를 잘 살려 제대로 연출되었다면 어느 정도는 볼만했을 이야기. (스포일러 일부 포함)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제작 : 미국, 스리랑카 러닝타임 : 86분 각본, 감독 : 찬드란 루트냄 원작 : 니라이 판데이 (ORIGINAL STORY NEERAJ PANDEY) BASED ON ORIGINAL FIL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