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동나라의 황금색 털뭉치 (うどんの国の金色毛鞠, 2016)
연출 : 이바타 요시히데(井端義秀), 타쿠노 세이키(宅野誠起)
원작 : 시노마루 노도카(篠丸のどか)
목소리 출연 : 나카무라 유이치 (타와라 소타 역), 코키도 시호 (포코 역), 스기타 토모카즈 (나카지마 시노부 역), 나카하라 마이 (오오이시 린코 역), 후쿠야마 쥰 (후지야마 슌스케 역), 쿠로다 타카야 (가오가오 짱 역), 마키노 유이 (미미 역), 코키도 시호 (모모 역), 카나메 준 (내레이션 목소리)
<우동나라의 황금색 털뭉치 (うどんの国の金色毛鞠)>는 니혼TV에서 2016년 10월 12일에서 12월 28일까지 방송된 12부작 TV애니메이션으로, 연출을 맡은 감독은 처음에는 이바타 요시히데(井端義秀)였지만 이후에 타쿠노 세이키(宅野誠起) 감독으로 교체되었다고 합니다.
▲ 우동나라의 황금색 털뭉치 (2016) TV 애니메이션 포스터
<우동나라의 황금색 털뭉치 (うどんの国の金色毛鞠) 애니메이션 줄거리>
고향을 떠나 도쿄에서 10년 정도를 살던 타와라 소타.
소타는 세상을 떠난 아버지가 끝까지 지키던 우동가게와 고향집을 정리하기 위해 휴가를 내 카가와 현(香川県)을 찾는다.
우동집을 한다고 친구들에게 놀림받던 일과 아버지와 다투고 고향을 떠나왔던 별로 좋지 않은 기억이 있는 아버지의 우동가게.
소타는 그곳에서 아이로 변신한 너구리 포코를 만나고 보살피게 된다.
그리고 포코와 함께 살면서 가족과 함께 생활했던 그립고 아름다운 추억들을 조금씩 떠올리게 되는데......
<우동나라의 황금색 털뭉치 (うどんの国の金色毛鞠) 에피소드 목록>
1회. 붓카케 우동 (ぶっかけうどん)
2회. 코토 전철(ことでん)
3회. 빨간 등대(赤灯台)
4회. 야시마(屋島)
5회. 닭다리 구이(骨付鳥)
6회. 도쿄타워(東京タワー)
7회. 리츠린 공원(栗林公園)
8회. 쇼도시마(小豆島)
9회. 멸치국물(いりこだし)
10회. 저수지(ため池)
11회. 타카마츠축제(高松まつり)
12회. 카케우동(かけうどん)
<우동나라의 황금색 털뭉치 (2016)> 에피소드에는 애니메이션의 배경인 카가와 현(香川県)의 풍경이나 축제, 음식 등이 자주 등장합니다.
그리고 에피스드가 끝나고 자막이 모두 올라간 뒤에는 애니메이션에서 포코가 좋아하는 TV프로그램인 <가오가오와 푸른 하늘>이라는 제목의 애니메이션 에피소드들이 짧게 등장합니다.
주인공 소타와 포코가 만나는 <우동나라의 황금색 털뭉치 (2016)> 1회를 보며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하지만 이 작품이 아름다운 추억과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착한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에피소드들이 진행되면서 조금 지루하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평점 : 7점 (일본 카가와 현의 풍경, 축제, 음식 등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추억이 있는 따뜻한 가족 애니메이션)
☞ 2017년 8월 29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