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복 (SEOBOK, 2020)
제작 : 한국
러닝타임 : 114분
감독 : 이용주 / 조감독 : 문대영 / 시나리오 : 이용주, 염규훈, 이재민, 조민석
촬영 : 이모개 (C.G.K) / 조명 : 이성환 / 미술 : 이하준 (상상공작소)
의상 : 조상경 (곰곰) / 분장, 헤어 : 김서영
음악 : 조영욱 / 무술 : 허명행 권태호 (서울액션스쿨)
출연 : 공유(민기현 역), 박보검(서복 역), 조우진(안부장 역), 박병은(신학선 역), 장영남(임세은 박사 역), 김재건(김천오, 서인그룹 회장 역), 연제욱(허과장 역), 김홍파(배국장 역), 이언정(암살당한 정보국요원, 민기현의 옛 동료, 윤현수 역), PAUL BATTLE(앤더슨 역), 안드레아 파치오또 ANDREA PACIOTTO (로버츠 역), 나광훈(킴워커 역), 박지훈(용병리더 역), JESSE MARCHALL(용병리더 역), 권영준(민기현 대역), 여정한(신학선 대역), 김규리(임세은 대역)
▲ 서복 (2020) 영화 포스터
<서복 (2020) 영화 줄거리>
인류 최초로 복제인간을 만들어 연구하던 앤더슨 소장이 테러로 암살된다.
그러자 정보국 안부장과 서인그룹은 줄기세포 복제와 유전자 조작을 통해 만든 실험체(서복)를 원주에 있는 벙커로 옮기기로 결정한다.
안부장은 과거 정보국 요원이었던 민기현에게 이 임무를 맡도록 권유한다.
뇌종양(교모세포종)으로 1년도 살 수 없었던 기현은 복제인간을 통해 치료(임상실험)를 받기로 하고 임무를 맡는다.
그런데 실험체(서복)를 이동시키는 도중 낯선 이들의 습격을 받게 되는데......
<서복 (2020)>은 국내 영화에서는 거의 다루지 않은 복제인간이라는 소재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로, 공유, 박보검의 출연으로 기대를 모은 작품입니다.
하지만 기대가 너무 컸기 때문인지 실망도 많았습니다.
염력을 사용할 수 있고, 괴력을 가진 서복이라는 캐릭터는 액션영화로 이야기를 풀어가기에 최적의 요소였습니다.
하지만 영화는 복제인간, 삶과 죽음, 복제인간과 인간의 우정 등 철학적인 내용으로 이야기 흐름을 가져갔습니다.
이런 내용을 영화의 주제로 삼고 싶었다면 (조금 지루하더라도) 액션을 대폭 줄이고 보다 깊이 있게 파고드는 편이 훨씬 감동적이었을 것입니다.
<서복 (2020) 영화 속 대사 中>
☞ 로버츠 :
예전부터 저희 미래학자들은 생명 혁명에 대해 경고해 왔습니다.
아시겠지만 인간은 유일하게 자신의 죽음을 예견하고 두려워하는 존재입니다.
언젠간 죽는다는 두려움이 인간으로 하여금 삶의 의미를 추구하게 만들죠.
그런데 그 두려움이 없어진다면 인간은 인간성을 상실하게 되고 남는건 욕망뿐입니다.
죽음이 사라진 무한한 삶에선 욕망도 무한해지고 갈등도 무한해질 겁니다.
역설적으로 죽음은 삶을 유지하는 근본적인 요소입니다.
다시 말해 인간이 죽지 않으면 인류는 스스로 멸망하게 될 겁니다.
☞ 안부장 : 무기의 본질은 두려움이야. 이 무기로 말미암아 죽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 안부장 : 현수 기일은 챙기고 있냐?
☞ 현수 : 아무래도 회사가 우릴 버린 것 같다. 넌 억울하지도 않아. 왜 우리가 다 뒤집어 써야 되는데.
☞ 서복 : 형, 나 졸려요.
평점 : 7점 (액션과 철학...... 두 마리 토끼를 쫓다 한 마리도 잡지 못하다)
제공, 배급 : CJ ENM
공동제공 : BNK캐피탈, JB우리캐피탈, 큐캐피탈파트너스, 광주은행, 하나금융투자, 코리안리재보험, 아스트라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유경PSG자산운용-컨시어지4호, 블러썸픽쳐스, 예스24, 창조투자자문
제작 : studio101 CJ ENM
공동제작 : TPSCOMPANY
<참여업체 中>
촬영장비 : 서울무비웍스, 옵티캠, 덱스터
조명장비 : 한빛라이트
녹음장비 : 믹스캠프
스튜디오대여 : (주)엔에스엔 스튜디오스 [노승국, 천정현], 동아방송예술대학교 DIMA 종합 촬영소 [백승현, 이수진], 전주영화촬영소 [최홍필, 양웅], 고양아쿠아특수촬영스튜디오 [이승환]
보조출연 : 미르C&k
캐스팅 : 에이비캐스팅, 제니에이전시
동물 : 이글루 동물영화연기학교
<인센티브지원>
전라남도 영화 · 드라마 제작 지원사업 지원작
2019년 경남 로케이션 인센티브 지원사업
<서복 (2020) 장소 협조 (촬영 장소)>
통영 신아 SB 조선소, 여수 광양 항만공사, 여수 국가산업단지, 포항 영일대 북부시장, 노아상회, 이음 더 플레이스, 야식포차, 광나루 안내센터, 알뜰주유소 서림점, GS25 서림점, 아산 경찰인재개발원, 동덕 플라스틱, 공세리 성당, 용산성당, 드림정형외과, 이가리 간이해변, (주)DSP
※ 실험체 이름 '서복'의 뜻은?
'서복'은 '진시황의 명령으로 불로초를 구하기 위해 왜국으로 떠났던 인물'입니다.
복제인간을 만든 이들은 '죽음을 극복하려는 인류 의지의 상징'으로 복제인간 이름을 '서복'이라 지었습니다.
☞ 2021년 5월 18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
.jpg)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