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14일 화요일

스카이 라인 더 비욘드 (Beyond The Sky, 2018) UFO와 외계인 납치설의 진실을 찾아서

스카이 라인 더 비욘드 (Beyond The Sky, 2018)

제작 : 미국 / 수입, 배급 : 제인앤유

러닝타임 : 82분

감독 : 풀비오 세스티토 / 각본 : 레베카 베리, 풀비오 세스티토, 롭 워렌 토마스, 마크 포터필드, 마크 로벤

출연 : 라이언 카네스(크리스 노튼 역), 조던 힌슨(에밀리 리드 역), Claude Duhamel(브렌트 역), 마틴 센스마이어(카일 블랙번 역), 피터 스토메어(크리스의 아버지, 피터 노튼 역), 디 월라스(루실 역), 돈 스타크(빌 존슨 역)

Beyond The Sky

▲ 스카이 라인 더 비욘드 (2018) 영화 포스터


<스카이 라인 더 비욘드 (2018) 영화 줄거리>


아픈 가족사를 가진 크리스는 외계인 납치설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촬영하기 위해 브렌트와 함께 뉴멕시코 로즈웰 외곽에 있는 국제 UFO 대회 박람회장으로 간다.

그리고 빌 존슨의 환영을 받으며 박람회장을 둘러보며, '2009년 11월 6일 외계인에게 납치되었다'고 주장하는 애덤 윌리엄스(Adam Williams)와 인터뷰를 진행한다.

외계인 납치를 믿지 않는 크리스는 인터뷰 도중 애덤 윌리엄스를 자극하게 되고, 애덤 윌리엄스의 친구인 에밀리 리드에 의해 인터뷰는 중지된다.


애덤 윌리엄스와의 인터뷰 도중 발생한 소란으로 크리스와 브렌트는 박람회장에서 쫓겨난다. 


오후 5시 56분.

크리스와 브렌트는 에밀리 리드가 주관하는 외계인 납치자들의 모임이 열리는 곳(로즈웰 26km 외곽)을 찾아간다.

그리고 에밀리가 7살, 14살, 21살 생일날 3차례나 외계인에게 납치되었고, 곧 다가올 28살 생일에도 납치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게 되는데......


<스카이 라인 더 비욘드 (2018)>은 UFO와 외계인 납치설에 관한 이야기로, 극영화의 흐름 속에 다큐멘터리 형식을 삽입한 영상 편집은 무난한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것이 전혀 없고 뻔히 예측 가능한 상황과 이야기는 긴장감과 흥미를 전혀 유발하지 못합니다.


UFO와 우주선 내부, 그리고 외계인의 모습은 나름대로 괜찮았으며, 영화 속에 잠깐 등장한 '피터 스토메어'를 보게 되어 반가웠습니다.

Beyond The Sky

▲ 크리스의 아버지, 피터 노튼 역을 맡은 피터 스토메어.

스카이 라인 더 비욘드 (2018) 화면 캡처.


<스카이 라인 더 비욘드 (2018) 영화 대사 中>


☞ 크리스 :

아버지는 어머니가 외계인에 납치됐다고 믿게 됐어요.

아버지는 2주 전에 돌아가셨고 죽는 날까지 그 믿음을 고수하셨죠.

그래서 저는 이 영화를 통해 우리 가정을 파괴한 이 시대 최고의 미신인 외계인 납치설을 반증하려 합니다.


☞ 크리스 : 거짓 기억 증후군이라는 현상을 들어 봤어요?


☞ 크리스 : 진실은 의견이 아니라 입증 가능한 사실이에요.


☞ 외계인 : 우리는 오랜 인간 진화의 결과물이다.


☞ 외계인 : 미래에 인간 자아는 결정화된다. 우리는 이성에 묶여 버렸고 뭔가를 상실했다.

☞ 크리스 : 우리에게 하는 일이 뭐지?

☞ 외계인 : 사람의 나쁜 기억을 지우면 그 인생의 미래도 달라지는지 연구하고 있다.

☞ 에밀리 : 너희 도움을 필요 없어. 이제 그만해.


평점 : 5점 (새로운 것이 전혀 없고 뻔히 예측 가능한 상황과 이야기는 긴장감과 흥미를 전혀 유발하지 못한다.)


☞ 2021년 7월 1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반전적인 요소를 잘 살려 제대로 연출되었다면 어느 정도는 볼만했을 이야기. (스포일러 일부 포함)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제작 : 미국, 스리랑카 러닝타임 : 86분 각본, 감독 : 찬드란 루트냄 원작 : 니라이 판데이 (ORIGINAL STORY NEERAJ PANDEY) BASED ON ORIGINAL FIL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