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6일 금요일

배틀타임트랩: 초시공간여행 (Time Trap, 2017) 특정 경계를 따라 흐르는 시간의 속도가 달라지는 동굴... 영화 줄거리, 대사 外 정보

배틀타임트랩: 초시공간여행 (Time Trap, 2017)

제작 : 미국 / 수입, 배급 : ㈜도키엔터테인먼트

러닝타임 : 88분 

기획 : 자카리 마츠 / / 각본 : 마크 데니스 / 촬영 : 마이크 심슨 / 음악 : 시아오티엔 시

제작, 감독 : 마크 데니스, 벤 포스터 

출연 : 레일리 맥클렌던 (테일러 역), 캐시디 지포드 (카라 역), 브리안 하위 (재키 역), 올리비아 드라구이세비치 (비브스 역), 맥스 라이트 (퍼비 역), 앤드류 윌슨 (고고학부 제이슨 하퍼 교수 역)

Time Trap

▲ 배틀타임트랩: 초시공간여행 (Time Trap, 2017) 영화 포스터


<배틀타임트랩: 초시공간여행 (Time Trap, 2017) 영화 줄거리>


고고학부의 제이슨 하퍼 교수는 '청춘의 샘'을 찾다가 실종된 히피들의 밴(자동차)을 발견하고, 자신의 수업을 듣는 학생 재키에게 등반 장비를 챙겨달라고 부탁한다.

그리고 재키가 챙겨준 등반 장비를 가지고 (텍사스에 있는) 깊은 산 속으로 들어간다.


이틀이 지나도 하퍼 교수가 돌아오지 않자 재키와 재키의 고고학과 친구 테일러는 하퍼 교수를 찾으러 가기로 한다.

먼 길이라 자동차가 필요했던 재키와 테일러.

이들은 테일러의 여자친구 카라 아빠의 지프를 빌리게 되는데, 카라, 카라의 이복 여동생 비브스, 그리고 비브스의 친구 퍼비도 함께 차에 타게 된다.


산 속 히피의 밴 근처에서 밧줄을 발견한 재키 일행은 밧줄이 이어진 동굴 속으로 들어가는데......


<배틀타임트랩 초시공간여행 (2017)>은 동굴 안과 동굴 밖의 시간이 다르다는 흥미로운 설정의 영화로, 퍼비가 가지고 다니는 카메라를 사용한 촬영이나 편집도 괜찮은 편이고, 전체적인 상황이나 이야기 흐름도 무난한 편입니다.


원시인, 미래 인류, (죽은 사람도 살려내는) 청춘의 샘물......

하지만 영화는 후반부로 가면서 엉성한 부분들이 많아 재미와 흥미를 잃게 만듭니다.


<영화 속 대사>


☞ 재키 : (테일러에게) 그 여자가 네 애를 만 명 낳으면 좋겠어?


☞ 하퍼 교수 : 이 동굴은 샘을 지키는 장치들로 구성됐어. 각 층마다 속도가 달라져.


※ 1970년도에 실종된, '청춘의 샘'을 찾으러 간 히피들은 허퍼 교수의 가족(아버지, 어머니, 여동생)이었습니다.

※ 동굴 밖 하늘에는 밝음과 어둠이 계속 교차하는데, 밝음과 어둠이 교차하는 순간이 동굴 밖에서는 1년(지구의 공전)일 것이라고 추정했습니다.


평점 : 6.5점 (전반부는 흥미로웠지만 후반부로 가면서 엉성한 부분들이 많아지며 재미를 잃게 만든다.) 


☞ 2022년 7월 17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반전적인 요소를 잘 살려 제대로 연출되었다면 어느 정도는 볼만했을 이야기. (스포일러 일부 포함)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제작 : 미국, 스리랑카 러닝타임 : 86분 각본, 감독 : 찬드란 루트냄 원작 : 니라이 판데이 (ORIGINAL STORY NEERAJ PANDEY) BASED ON ORIGINAL FIL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