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18일 수요일

협도연맹: 유럽공략단 (2018), 영화의 핵심 줄거리는 나쁘지 않았지만......

협도연맹: 유럽공략단 (Europe Raiders, 歐洲攻略, 2018)

제작 : 중국, 홍콩

러닝타임 : 100분

감독 : 마초성 

출연 : 양조위(린자이펭 林在風 역), 크리스(록키 역), 당언(왕챠오잉 王朝英 역), 두견(소피 역), 임자상(머큐리 역)

歐洲攻略

▲ 협도연맹: 유럽공략단 (2018) 영화 포스터


<협도연맹: 유럽공략단 (2018) 영화 줄거리>


2006년, 현상금 사냥꾼 린자이펭(양조위 분)은 외계 행성에서 온 해커 머큐리를 잡아 CIA에 넘긴다. 

머큐리는 자신이 설계한 CIA 감옥 6번방에서 1년을 보내며 (CIA의 지원 속에) 그가 꿈꿔왔던 평화의 횃불인 '신의 손' 프로그램을 만든다.

'신의 손'을 이용해 수 많은 테러리스트들을 추적한 CIA는 역사적 승리를 거둔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수 만 명의 무고한 사람들이 죽게 된다.

'신의 손'이 자신이 원하던 것과 다른 용도로 사용되자 머큐리는 CIA 감옥을 탈출해 린자이펭을 만나 열쇠를 건네고, CIA에 잡히기 전 자살한다.


2018년, CIA 이탈리아 본부에서 ‘신의 손’이 탈취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신의 손'이 있던 자리에 남겨진 것은 린자이펭 명함 뿐.

CIA는 린자이펭을 찾기 위해 3년전 그와 사귀었던 왕챠오잉(당언 분)을 이용한다.


린자이펭(린자이펑)이 아빠를 CIA에 넘겨 이용만 당하다 죽었다고 생각하는 소피.

소피는 '신의 손'을 훔친 뒤, 72시간 안에 요구(CIA 감옥 6번방에 있던 록키를 찾으라는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신의 손' 소스코드를 인터넷에 공개할 것이라고 협박하는데......


머큐리 가족이 외계인이라는 황당한 설정만 없었다면 영화 <협도연맹: 유럽공략단 (2018)>의 핵심 줄거리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물론 이야기 흐름과 연출이 너무 산만하고 어수선해 몰입감과 재미를 느끼기는 어려웠을 것입니다.


'신의 손' 업그레이드 버전(신의 오른손)은 머큐리가 만든 바이러스로, '모든 것은 린자이펭이 3년 동안 꾸민 계략'이었다는 후반부의 반전도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요약 설명 형식으로 내용을 보여주기 때문에 반전의 묘미는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평점 : 5점 (핵심 줄거리는 나쁘지 않았지만, 이야기 흐름과 연출이 너무 산만하고 어수선해 몰입감과 재미를 느끼기는 어려웠다.)


※ 영화 속에서는 록키(크리스 분)가 린자이펭과 외계어로 이야기를 하는 도중, "저지방우유 마신다고 내가 건강해지지(는) 않아."라고 한국말로 대사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 2020년 9월 24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반전적인 요소를 잘 살려 제대로 연출되었다면 어느 정도는 볼만했을 이야기. (스포일러 일부 포함)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제작 : 미국, 스리랑카 러닝타임 : 86분 각본, 감독 : 찬드란 루트냄 원작 : 니라이 판데이 (ORIGINAL STORY NEERAJ PANDEY) BASED ON ORIGINAL FIL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