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제인간 (GENESIS, 2021)
olleh tv ORIGINAL 6부작 드라마
기획 : 박현진
프로듀서 : 이성곤
출연 : 박해진 (강일훈, 동진, 첸, 미카엘 1인 4역), 나나 (형사 여린 역), 곽시양 (형사 최진수 역), 이기우 (문명그룹 부사장, 강일권 역), 박근형 (문명그룹 회장, 강도훈 역), 이기영 (문명병원 의사, 교수; 문명연구소 박사 우기훈 역), 김창완 (강회장의 주치의 김박사 역), 변정수 (강일권의 아내, 오세정 역), 이휘향? (문명연구소 박사 김상희 역), 구자성 (강일훈의 비서, 김민기 역), 윤아정 (정신과 의사, 강일훈 주치의 강희주 역), 박진주 (인터넷 방송 BJ, 여린의 친구 박진주 역), 박철민 (상무 오형무 역), 이루 (문호성 역), 김광규 (문명바이오 연구원, 김정구 역), 최진혁 (최재혁 역), 설지윤 (강일훈의 어머니, 한정미 역), 서경화 (권집사 역)
▲ 복제인간 (GENESIS, 2021) 드라마 포스터
<복제인간 (GENESIS, 2021) 핵심 줄거리 요약>
33년 전 시작된 제네시스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를 통해 문명그룹 회장 강도훈의 복제인간들이 탄생한다.
복제인간 중 완전체인 복제인간 강일훈은 강도훈의 차남이 되어, (강회장에게 피와 골수를 제공하기도 하며) 3년 전 어머니를 죽인 뺑소니범을 찾으려 한다.
그러던 중 자신과 똑같은 얼굴을 가진 이들(동진, 첸)을 만나게 되면서 자신이 복제인간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강도훈의 후계자로 미래전략기획실장이 된 강도훈은, 문명그룹 부사장이자 자신의 이복형 강일권이 보낸 이들에게 죽을 뻔한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복제인간 (2021)>은 2018년 '사자'라는 제목으로 촬영을 시작했지만 여러 이유(감독 교체, 제작사와 배우 소속사와의 분쟁, 배우 교체 등)로 촬영 중단된 작품입니다.
그러다 촬영된 장면을 재편집해 2021년 6월 '복제인간'이라는 6부작 드라마로 KT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완성하지 못한 촬영분을 가지고 재편집을 했기 때문인지 5화 마지막 부분과 6화는 이야기가 제대로 이어지지 못하고, 혼란스럽고 엉성하기만 합니다.
(1화부터 5화 초중반까지는 흥미롭거나 재미있지는 않았지만 그럭저럭 억지스럽지 않게 이야기가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 장면에는 시즌2 제작(?)을 염두에 두고 최재혁(최진혁 분)이라는 복제인간도 등장시키는데, 이것은 안그래도 제대로 정리되지 못한 6화를 더욱 혼란스럽고 정신없게 만드는 요인이 됩니다.
배우 박해진 씨는 이 드라마에서 1인 4역(강일훈, 동진, 첸, 미카엘)을 하며 열연하는데, 박해진 씨가 1인 4역을 하는 복제인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복제인간>
- 강일훈 : 국내 1위 제약사 문명바이오를 거느린 문명그룹 회장 강도훈의 차남. 문명문화재단 이사. 복제인간 완전체.
- 동진 : 정체불명의 천재. 복제인간의 비밀을 파헤치는 남자. 몸이 뒤틀리는 증상이 나타날 때는 호르몬 균형을 잡아주는 약물(MDT)을 투여해야만 한다.
- 첸 : 킬러. 차갑고 서늘한 짐승의 눈빛을 가진 미스터리한 남자.
- 미카엘 : 수도사. 전신이 하얗게 빛나는 백색증, 알비노환자. 평생 햇빛을 볼 수 없다.
<드라마 속 대사 中>
☞ 김상희 박사 : 너희는 모두 피를 나눈 형제이자 서로의 페르소나야.
※ MDT는 호르몬 불균형을 막아주는, 문명바이오에서 비밀리에 개발 중인 약으로, 헤로인보다 중독성이 20배 더 강함.
※ 강일훈의 흐릿한 과거의 기억 속에 등장하는 책 제목은 '손톱 먹은 쥐'입니다.
※ 최재혁 (최진혁 분) : 복제인간. 과거를 밝히려는 자, 과거를 덮으려는 자, 과거를 이용하려는 자.
평점 : 5점 (제대로 완성되지 못해 재편집으로도 한계에 봉착한 복제인간 드라마)
☞ 2023년 12월 23일 토요일 작성 (구글 블로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