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28일 화요일

인비저블맨 (The Invisible Man, 2020) 언제쯤 투명인간을 보여줄래?

인비저블맨 (The Invisible Man, 2020)

제작 : 미국, 오스트레일리아

러닝타임 : 124분

감독, 각본 : 리 워넬 / 원작 : 허버트 조지 웰스

출연 : 엘리자베스 모스(세실리아 캐스 역), 올리버 잭슨 코헨(애드리안 그리핀 역), 해리엇 다이어(세실리아의 언니, 에밀리 캐스 역), 알디스 호지(제임스 레이니어 역), 스톰 라이드(제임스의 딸, 시드니 레이니어 역), 마이클 도맨(애드리안의 동생, 톰 그리핀 역), 베네딕트 하디(마크 역), 르네 림(리 박사 역), 샘 스미스(레클리 형사 역)

TheInvisibleMan

▲ 인비저블맨 (2020) 영화 포스터


<인비저블맨 (2020) 영화 줄거리>


외딴 바닷가 저택.

세실리아 캐스는 모든 것을 통제하려는 소시오패스 애드리안 그리핀에게 '신경 안정제'를 먹인 후 언니 에밀리의 도움을 받아 도망친다.


2주 뒤.

제임스의 집에서 지내는 세실리아는 애드리안이 자신을 찾아올까 두렵기만 하다.

그러던 어느 날 세실리아는 '애드리안 그리핀의 상속 자산 고지' 우편물을 받게 되고, 유언을 집행하는 신탁 관리 변호사인, 애드리안의 동생 톰을 찾아간다.


톰은 세실리아에게 "자신의 형이 죽었고, 형의 유언에 따라 '범죄를 저지르면 안된다'는 등의 전제 조건 하에 상속과 소득세 면제로 앞으로 약 4년간 월 10만 달러씩 500만 달러를 받게 될 것"이라고 설명한다.


애드리안이 죽었다는 사실에 안심하며, 애드리안이 남긴 유산 덕에 작은 기쁨도 얻게 된 세실리아.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누군가 자신을 지켜보고 있다는 불안감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하는데......


<인비저블맨 (2020)>은 과학소설의 아버지로 불리는 허버트 조지 웰스(Herbert George Wells)의 '투명인간'을 원작으로 만든 공포영화입니다.


영화는 초중반까지 투명인간의 모습을 거의 보여주지 않고, 텅빈 공간이나 배우의 표정 등을 통해 투명인간의 존재 가능성을 엿볼 수 있도록 합니다.

불꽃, 입김 등을 통해 투명인간이 존재한다는 영화적 사실을 보여주는 장면이 나오기는 하지만 이러한 흐름이 계속되면서 답답함과 지루함은 쌓여만 갑니다.


투명인간의 형상이 조금씩 노출되는 후반부는 어느 정도 긴장감과 흥분을 유발시킵니다.


평점 : 6점 (배우의 연기와 분위기 등만으로 보이지 않는 투명인간에 대한 공포를 느끼기에는 한계가 있다.)


※ 투명인간이 등장하는 공포 장르의 영화로는 <할로우 맨 (2000)>이 있습니다.


☞ 2020년 12월 29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반전적인 요소를 잘 살려 제대로 연출되었다면 어느 정도는 볼만했을 이야기. (스포일러 일부 포함)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제작 : 미국, 스리랑카 러닝타임 : 86분 각본, 감독 : 찬드란 루트냄 원작 : 니라이 판데이 (ORIGINAL STORY NEERAJ PANDEY) BASED ON ORIGINAL FIL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