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12일 일요일

킬러의 보디가드 (The Hitman's Bodyguard, 2017) 웃기지 않은 코미디. 액션은 어느 정도 봐줄 만하지만 리얼리티를 너무 훼손했다.

킬러의 보디가드 (The Hitman's Bodyguard, 2017)

제작 : 미국

러닝타임 : 118분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 패트릭 휴즈 / 각본 : 톰 오코너

출연 : 라이언 레이놀즈(마이클 브라이스 역), 사무엘 L. 잭슨(다리우스 킨케이드 역), 게리 올드만(두코비치 역), 셀마 헤이엑(소니아 킨케이드 역), 엘로디 영(아멜리아 루셀 역), Tsuwayuki Saotome(구로사와 역)

The Hitman's Bodyguard

▲ 킬러의 보디가드 (2017) 영화 포스터


<킬러의 보디가드 (2017) 영화 줄거리>


"따분한 게 최고다!"라는 모토로, 트리플 A 경호업체를 운영하며 VIP 경호 임무들을 안정적으로 수행하는 마이클 브라이스(라이언 레이놀즈 분).

그러던 어느 날 VIP 경호 의뢰인인 구로사와가 살인청부업자의 총에 맞아 죽는 일이 발생하면서 마이클 브라이스의 인생은 한순간에 추락하고 만다.


네덜란드 헤이그 국제 형사 재판소에서 열리는 구소련 연방 벨라루스의 전 대통령 두코비치(게리 올드만 분)의 대규모 인종 청소와 관련된 재판.

피해자들의 증언만으로는 부족한 상태에서 결정적인 증인들은 두코비치의 부하들에 의해 제거되어 공소 유지가 어려운 상황이다.

인터폴 중앙사무소에서는 두코비치의 인종 청소에 관해 알고 있는 살인청부업자 다리우스 킨케이드(사무엘 L. 잭슨 분)에게 수감 중인 그의 부인 소니아 킨케이드(셀마 헤이엑 분)를 완전 사면하는 조건으로 증인이 되어 줄 것을 협상하고, 아내를 끔찍이 사랑하는 킨케이드는 이를 승낙한다.


인터폴의 아멜리아 루셀(엘로디 영 분) 요원이 이끄는 팀은 킨케이드를 호송하며 27시간 안에 맨체스터에서 네덜란드까지 가야하는 상황.

하지만 임무를 수행하는 도중 두코비치 부하들의 무차별 공격에 루셀 요원과 킨케이드만 겨우 안전 가옥으로 피신한다.

인터폴 내부에 첩자가 있어 정보를 유출한 것으로 판단한 루셀 요원은, 과거 자신과 애인 사이였던 마이클 브라이스에게 연락해 킨케이드를 네덜란드 국제 형사 재판소까지 무사히 데려갈 것을 부탁하는데...... 


<킬러의 보디가드 (2017)>는 액션, 코미디 장르의 영화로, 영화에서는 웃음을 주려고 하는 장면들이 많이 등장하지만 웃기다고 느껴지는 장면은 찾기 어렵습니다.

영화는 할리우드 액션 영화답게 총알이 난무하는 액션이 많이 등장하는데, 주인공만 피해가는 총알들은 액션 영화의 리얼리티를 훼손하는 요소가 됩니다.


코미디를 완전히 없애고 진지한 액션 영화로 만들었다면 더 나은 작품이 되었을 것입니다.


평점 : 7점 (웃기지 않은 코미디. 액션은 어느 정도 봐줄 만하지만 리얼리티를 너무 훼손했다.)


※ 영화 <킬러의 보디가드 (The Hitman's Bodyguard, 2017)>는 2018년 3월 27일 화요일부터 3월 30일 금요일까지 옥수수(oksusu) 홈페이지와 앱에서 'NCSI 8년 연속 1위 기념 이벤트'로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 2018년 3월 30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반전적인 요소를 잘 살려 제대로 연출되었다면 어느 정도는 볼만했을 이야기. (스포일러 일부 포함)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제작 : 미국, 스리랑카 러닝타임 : 86분 각본, 감독 : 찬드란 루트냄 원작 : 니라이 판데이 (ORIGINAL STORY NEERAJ PANDEY) BASED ON ORIGINAL FIL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