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즈 아킴보 (Guns Akimbo, 2019)
제작 : 영국, 독일, 뉴질랜드
러닝타임 : 97분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감독 : 제이슨 레이 하우덴
출연 : 다니엘 래드클리프(마일즈 리 해리스 역), 사마라 위빙(닉스 디그레이브스 역), 나타샤 류 보르디초(노바 알렉산더 역), 마크 로울리(댄 역), 네드 데니히(릭터 역), 그랜트 보울리(디그레이브스 역), 에드윈 라이트(스탠턴 역), 라이스 다비(글렌자민 역), 하나코 풋맨(루비 역), 마일로 코손(해들리 역)
▲ 건즈 아킴보 (2019) 영화 포스터
<건즈 아킴보 (2019) 영화 줄거리>
낮엔 평범한 직장인인 마일즈(다니엘 래드클리프 분)는 밤만 되면 키보드 워리어가 된다.
어느 날 "사이코, 변태, 범죄자 등을 무작위로 골라 죽을 때까지 서로 싸우는 모습을 온라인으로 중계 방송"하는 `스키즘(SKIZM)’ 사이트에 접속한 마일즈.
그는 술김에 해당 사이트에서 상대방을 자극하는 채팅 댓글들을 쉴새없이 적어나가고, 채팅 도중에 끼어든 스키즘 관리자(SKIZM_ADMIN)도 자극한다.
채팅 도중 스키즘 관리자가 적은 아이피 주소가 자신의 아이피 주소라는 사실을 알고 놀라 노트북을 내려놓은 마일즈.
그는 인스타그램 메시지를 통해 연락한 전 여친 노바와 만나자는 약속을 한 후 달콤한 꿈에 빠져든다.
그리고 누군가 문을 두드리는 소리에 일어나는데......
<건즈 아킴보 (2019)>는 현실에서 별 볼 것 없는 주인공이 스키즘 운영자들에 의해 양손에 권총이 박히고 죽음의 게임을 하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닉스(사마라 위빙 분)와 경찰 등을 피해 달아나는 마일즈의 도피 행적은 초라하고 지루했으며, 마일즈가 닉스와 합심해 스키즘을 운영하는 릭터 무리와 싸우는 장면도 시끄럽고 산만하기만 할 뿐 별다른 재미를 주지 못합니다.
영화 속에서는 닉스 역의 '사마라 위빙' 만이 그나마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평점 : 5점 (흥미를 주지 못하는 이야기. 총격 액션은 시끄럽기만 할 뿐...)
※ 아킴보(akimbo)는 "손을 허리에 대고 팔꿈치를 양 옆으로 뻗친"이란 뜻으로, 영화 포스터에 있는 주인공의 자세를 참고하면 됩니다.
※ '건즈 아킴보(Guns Akimbo)'는 마일즈의 전 여친 노바가 마일즈와 겪은 일을 바탕으로 그린 슈퍼 히어로 만화의 제목이기도 합니다.
☞ 2020년 9월 26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