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17일 금요일

대통령의 7시간 (President's 7 Hours, 2019) 이상호 기자와 제작진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합니다.

대통령의 7시간 (President's 7 Hours, 2019)

제작 : 한국

러닝타임 : 79분

감독 : 이상호 / 조감독 : 신예섭 / 프로듀서 : 김선희

기획, 제작 : 씨네포트

디지털 제공 · 배급 : 더콘텐츠온

공동제공 : IBK 캐피탈, SBI 저축은행, 신한 캐피탈

President's 7 Hours

▲ 대통령의 7시간 (2019) 영화 포스터


프롤로그 :

인간은 꿈을 꾸고 산다.

현실은 꿈과 꿈의 대결이다.

누구의 꿈이 더 정당한 것인지

누구의 꿈이 실현될 때 세상이 살만한 곳이 될지

판단하고 행동하는 것은 오롯이 당신의 몫이다.


"이 영상은 박근혜의 꿈과 시간을 지배한 사람들에 대한 믿기 어려운 추적의 기록이 될 것이다."라는 이상호 기자의 내레이션으로 시작하는 다큐멘터리 대통령의 7시간 (2019).

이 영화는 2012년 대선 전후부터 7년 정도의 시간 동안 박근혜와 최태민, 그리고 최순실 등의 숨겨진 이면을 추적하고 있으며, 세월호 침몰 당일 대통령은 7시간 동안 무엇을 하였는가 되묻고 있습니다.


고단한 일상과 매일 쏟아지는 많은 뉴스들에 어느새 저 멀리 밀어내고 있었던 세월호와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대통령이 바뀌고 적폐 청산의 희망을 품었지만 한 사람의 꿈과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었고, 지금도 다양한 곳에서 많은 적폐들이 사회를 좀먹고 혼란스럽게 하고 있습니다.


이상호 기자와 같이 기자정신이 투철하고 끈기있는 기자들과 깨어있는 국민들이 많이 있어야, 세월호와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같은 가슴 아프고 부끄러운 사건이 다시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평점 : 7.5점 (이상호 기자와 제작진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합니다.)


☞ 2020년 7월 12일 작성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반전적인 요소를 잘 살려 제대로 연출되었다면 어느 정도는 볼만했을 이야기. (스포일러 일부 포함)

라이브 테러 (A Common Man, 2015)  제작 : 미국, 스리랑카 러닝타임 : 86분 각본, 감독 : 찬드란 루트냄 원작 : 니라이 판데이 (ORIGINAL STORY NEERAJ PANDEY) BASED ON ORIGINAL FILM ...